[속보] 푸틴,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가능성에 “NO”
본문 바로가기
뉴스 속보

[속보] 푸틴,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가능성에 “NO”

by FantaZ_News 2023. 9. 16.
반응형

2023.9.15 벨라루스 루카셴코 대통령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회담 (사진 AP연합뉴스)
2023.9.15 벨라루스 루카셴코 대통령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회담 (사진 AP연합뉴스)

[속보] 푸틴,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가능성에 “난센스”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은 15일(현지시간) "한반도 상황과 관련한 어떤 합의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회담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푸틴 대통령은 지난 13일 러시아 극동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하고, 북한의 위성 개발을 지원할 의사를 밝히는 등 군사 협력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로 인해 러시아가 북한과 무기 거래 등 군사 협력에 나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를 위반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커진 상황입니다.

 

반응형

푸틴 대통령은 또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특별군사작전에 외국 군인을 투입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면서 북한군이 이 작전에 투입될 수 있다는 일각의 주장은 “말이 안 된다(난센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루카셴코 대통령에게 "얼마 전 북한 지도자와 회담했는데, 이 지역 정세에 관한 논의가 어떻게 진행됐는지 알리고 싶다"며 북러 정상회담 결과를 브리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에게 "러시아, 벨라루스, 북한 세 국가가 협력하는 방안을 생각할 수 있다"며 3국 협력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계속 보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북한이 러시아를 협력할 경우 너무 큰 파장이 이러 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