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 기대에 빛나는 금·비트코인, 동시 상승의 배경과 전망
본문 바로가기
뉴스 속보

금리인하 기대에 빛나는 금·비트코인, 동시 상승의 배경과 전망

by FantaZ_News 2023. 12. 9.
반응형

12월 3일, 금과 비트코인이 동시에 강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내년 2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온스당 2136달러로 장을 마감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에 금값은 한국거래소에서도 g당 8만7300원으로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동시에 비트코인도 국내 시장에서 2년 만에 6000만 원을 넘어 6131만2000원을 기록했습니다.

금리인하 기대에 빛나는 금·비트코인, 동시 상승의 배경과 전망
금·비트코인, 동시 상승의 배경과 전망
금·비트코인, 동시 상승의 배경과 전망

금의 강세 배경과 전망

금과 비트코인의 동시 상승 배경에는 경기침체와 지정학적 불안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가 작용했습니다. 특히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침공으로부터 시작된 금값의 상승은 최근 금리인하 기대감과 합쳐져 초강세로 이어졌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제롬 파월의 발언으로 기대감이 더해져 사상 최고치까지 도달한 상황입니다. 내년에는 달러화 약세로 인한 금값 추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랠리와 내년 전망

비트코인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낙관론과 함께 연말 산타랠리를 통해 5만6000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가 이루어지면 수십억 달러가 유입되며 내년에 최고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전문가들의 전망

세계 각국 중앙은행의 강력한 매수세가 금값의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예측되며, 내년에는 평균 2100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나와, 현물 ETF의 출시와 결합하면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가는 하락세

한편 국제유가는 OPEC+의 감산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과 중국의 경기둔화에 따른 원유 수요 감소로 70달러 밑돌았습니다. 하지만 금리인하와 안전자산 선호의 영향으로 금과 비트코인은 여전히 강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